정치/경제부 동 산증 권금융인터뷰
무 역
법 률기 타PHOTO News사회문화
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/비번 찾기
전체기사보기
편집  2023.06.02 [12:46]
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
무 역
공지사항
정회원자료실
공개자료실
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
사건사고
여행정보
골프칼럼
회원게시판
구인구직
회원약관
개인보호정책
회사소개
광고/제휴 안내
기사제보
HOME > 무 역 >
1분기 수출 분석
 
베트남투데이
금년 1분기의 수출이 104.8억불을 기록하여 작년 같은 시기 보다 17.8% 증가하고 연 계획의 22.1%를 달성했다. 따라서, 연초 무역부에서 정한 수출 목표 20% 증가에 못 미치는 셈이다. 그러나, 국회에서 금년 원유의 수출량을 줄이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원유를 제외하면 나머지의 수출이 무려 27.5% 증가됐다. 이것은 원유에만 의존했던 시절에서 조금씩 벗어날 수 있는 청신호이다. 

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전종목의 수출량이 늘어났다는 것이다. 그만큼 베트남의 제품이 외국에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는 것이다. 산업제품 및 가공식품의 수출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. 섬유봉제는 30.1%의 증가율을 보였고 플라스틱은 48.5%, 커피 133.9% 각각 증가했다. 수출 톱 22개의 상품의 성장률은 40%됐다.

수출시장으로 미국과 유럽에 섬유봉제, 신발, 목재가 강세를 보였으며 일본시장은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중국에 수출이 약간 감소됐다. 1분기의 수출 주력품목으로 섬유봉제와 커피를 꼽을 수 있다. 커피 수출량도 많이 늘어나는 동시에 가격 또한 많이 인상됐다. 

2007년 수출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 분야에서 노력해야 함은 물론 무역촉진 행사 등 각종의 행사를 실시해야 하고 농업분야의 지원정책을 펼쳐야 할 것이다.
 
1분기 FDI분야의 성장률은 12.9에 그쳤다. 정부에서 FDI기업에게 수출강화를 위해 각종 인센티브르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. 외국투자기업은 행정 수속절차가 장애요소라고 전한다. 어떤 기업에서는 매일 10컨테이너 이상 수출하고 매일 세금 30억동 가량 납세하고 있으나 세관 수속절차가 지연되어 많은 손해가 발생되고 있다고 밝혔다.
<ⓒ '베트남 경제 데일리 뉴스’ 베트남 투데이>
기사입력: 2007/04/18 [17:36]  최종편집: ⓒ vietnam2day
 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관련기사목록
[분기수출] 1분기 수출 분석 베트남투데이 2007/04/18/
최근 인기기사
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/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

Copyright ⓒ 2007 ~ 2009 베트남 투데이 . All rights reserved.
Contact us :  vietnam2day@vietnam2day.com  for more information.